금주와 금단시 몸에 생기는 변화

0

우리나라 술 소비량은 세계 상위권에 있습니다. 소주를 중심으로 정말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이유로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술로인해서 크고작은 사건사고가 많이 발생을 하며 개개인에게 좋지 않은 문제가 발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더이상 술을 안드시기로 결심하신 분들을 위해서 금주 금단현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기때문에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1.간이 좋아집니다.
금주를 하게 되면 가장먼저 생기는 금단현상은 바로 간이 깨끗해진다는 것입니다. 깨끗해진다는 것은 술에 인해서 지치고 힘들었던 간의 기능이 회복을 하게 되고, 금주와 함께 운동을 시작하신다면 간을 둘러쌓고 있던 지방간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들은 토마토, 미역, 마늘, 시금치, 닭가슴살 등이 있으니 금주를 하시면서 많이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

2.숙면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뇌는 깨어있는 동안 알파파를 발생시키고, 잠에 들면 델타파를 발생을 시킵니다. 하지만, 술을 마시고 잠에 드는 경우에 깨어있을때 뇌를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알파파가 발생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금주를 하면 잠을 너무나 잘자고 일어나게 되는 금주 금단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3.취미를 얻게 됩니다.
일이나 하루 일과에 마지막을 술로 마무리하시던 분들은 더이상 술을 마시지 않기때문에 짧게는 2시간에서 4시간 정도에 여유 시간이 생기게 됩니다. 여러분이 조금더 현명하신 분들이라면, 이 시간을 이용해서 공부나 운동 등에 취미생활을 가지고 생활을 하시게 될 수가 있습니다. 무언가에 집중을 하고 즐거움을 느끼면 술이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4.신체 변화가 생깁니다.
금주 금단현상으로 간이 좋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동안 축적되어 있던 것들이 빠져나가기 시작하면서, 집중력이 저하되거나 식욕이 증가하거나 심하면 수전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는 금주로 나타나는 금단현상들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몸이 좋아지기 위한 변화로 굴복하지 마시고, 취미활동등과 치료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극복을 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금주 금단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금주를 결심하시고 글을 읽으셨으리라 생각이 들기때문에 꼭 금주에 성공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